(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의 신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 ‘골목기행’ △하나금융그룹 사내 유튜버인 핫튜버와 함께하는 금린이 금융 길라잡이 ‘금은방(금융 은근 고수들의 방송)’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생활기 ‘궁금해썹’ △하나금융 스포츠단과 협력해 진행하는 예능형 기부 콘텐츠 ‘하나로 뭉쳐’ 등이다.
‘골목기행’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골목상권 응원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주변 상권인 ‘다동편’을 시작으로 총 4화로 구성될 예정이다.
‘하나로 뭉쳐’는 하나은행 소속 30대 평범한 직장인들이 하나금융 스포츠단(축구단, 농구단, 골프단 등)과 함께 다양한 코칭과 이색적인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로 뭉쳐’는 취약 계층 어린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재미와 정보를 담은 하나TV 콘텐츠를 꾸준히 기획, 제작하여 하나금융의 ESG 경영철학을 손님들과 공감하고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