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 그룹, 다양한 시니어 용품 브랜드로 고령화 시대 준비

입력 2021-04-16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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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초고령화 사회 진입하며 실버시장 성장 전망

우리나라가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빠른 고령화를 겪고 있다. 20년 전부터 이미 고령화 사회에 진입한 가운데, 2030년에는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초고령화 사회가 현실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고령 인구 비율 증가에 더해, 최근 몇 년간 시니어들이 온라인 쇼핑의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으며 실버시장에 대한 기대가 한껏 커지고 있다. 그동안 오프라인을 통해 시니어 전용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꺼렸던 이들의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되면, 요양 시설에 집중됐던 수요가 더욱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보는 것이다.

이에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기저귀, 물티슈, 바디케어 제품까지 다양한 시니어 전용 생활위생 용품들을 제공하며, 시니어 제품 시장 성장에 대비하고 있다.

MSS 그룹은 2013년부터 키퍼스 기저귀 및 물티슈 등의 시니어 용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왔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섰다. 또 시니어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작년 한 해 동안만 ‘정성’ 시니어 기저귀 및 물티슈, ‘모나리자 액티브 그린케어’ 시니어 기저귀, ‘키퍼스 바디로션, 바디워시, 샴푸&린스, 바디오일’ 바디케어 4종 등 폭넓은 시니어 전용 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강력한 접착력과 흡수력을 갖춘 다양한 종류의 시니어 전용 패드를 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탄닌산 성분 함유로 체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바디샤워, 나이가 들수록 건조해지는 피부 관리를 위한 바디오일 등 시니어들의 고민을 제품에 잘 반영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MSS 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유아, 여성, 시니어 등 타깃 별로 다양한 생활위생 용품 개발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MSS 그룹은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으로, 다양한 생활 방역 및 위생용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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