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가 주목하는 뉴딜의 물결에 합류하라”
하나금융투자는 전세계로 확산하고 있는 뉴딜 트렌드에 맞춰 수혜가 예상되는 글로벌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추천했다.
세계 각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그린’과 ‘디지털 전환’을 양대 축으로 한 뉴딜 정책을 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으로 보고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그린 뉴딜과 디지털 전환 관련 기업들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뉴딜 관련 국내 투자에 집중한 ‘하나 뉴딜금융테크랩 V3’의 확장 버전으로 미국과 중국 등 지역 분산과 대형주 위주의 투자로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분석을 받아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우리는 뉴딜 정책이 가지고 있는 파급력을 이미 세계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의 주가를 통해 보고 경험하고 있다”며 “하나금융투자는 손님들이 뉴딜정책의 수혜를 누리는 또 하나의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마련했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선취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 원이며, 500만 원이 넘는 선에서 추가 입출금이 가능하다. 일부 출금도 가능하지만, 최저가입금액을 웃돌아야 한다. 수수료는 선취형의 경우 1.0%에 후취로 연 1.5%가 부과되고, 성과형은 후취로 연 1.5%에 손님과 별도 합의로 정하는 성과수수료가 부과된다.
계약 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으면 연 단위로 자동 연장이 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선취형의 경우 중도해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해지는 신청일로부터 7영업일 이후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 때 국가별 결제일이 달라 출금 가능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