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일 수소 상용차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
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및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동시에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한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에 관한 정보를 담았다.
이밖에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웹사이트 내에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하여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을 만들었다.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이바지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글로벌 웹사이트인 만큼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접점 및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