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친환경 매장 확대 및 물류시스템 구축

입력 2021-04-21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Better Together : 가치 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5년까지 진행하는 중장기 전략인 이번 프로젝트는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던 기존 캠페인 외에도 ‘상생’ 및 ‘채용’ 등으로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며 고객 및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프로젝트의 내용은 이렇다. 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피플(People)’ 분야를 양대 축으로 5가지 세부과제가 2025년까지 진행된다. 또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GSEED(Green Standard for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 등의 국내외 인증을 받은 친환경 콘셉트 매장을 적극 도입하고, 소비전력 효율 개선 제품 및 대기전력 저감장비 도입 등을 전국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의 연장선으로 지난 달 26일, 서울시 중구 퇴계로 스테이트타워 남산에 오픈한 ‘별다방’이 국내 카페 최초로 올해 안에 LEED ‘실버’ 등급 인증에 도전한다. ‘별다방’은 매장 내 센서 설치를 통해 고객이 없을 경우 조명 자동 차단, 채광에 따라 내부 밝기 조절 시스템 등을 통한 전기료 절감효과 및 다양한 친환경 내장재 및 기자재를 다양하게 사용한 매장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측은 “2016년 4월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협력해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 매장에서 발생되는 커피찌꺼기를 전문 업체를 통해 회수하고 재활용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그리너 스타벅스 코리아 ‘단 하나 뿐인 지구를 위한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 종이빨대 전면 도입 및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 친환경 소재 포장재 사용, 커피박 재활용 등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 온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23,000
    • -1.06%
    • 이더리움
    • 4,623,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744,000
    • +7.44%
    • 리플
    • 2,169
    • +12.44%
    • 솔라나
    • 355,400
    • -3.37%
    • 에이다
    • 1,516
    • +25.19%
    • 이오스
    • 1,082
    • +13.54%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616
    • +55.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00
    • +3.33%
    • 체인링크
    • 23,210
    • +9.64%
    • 샌드박스
    • 528
    • +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