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군 UCC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3회 다음 UCC 어워드'를 개최, 네티즌 투표를 통해 최고 UCC를 선정한다고 30일 밝혔다.
'세상을 즐겁게 만든 최고의 주인공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제 3회 다음 UCC 어워드'는 UCC를 네티즌들과 공유함으로써 그 당시의 감동과 행복,그리고 웃음을 다시 한번 나누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시상 부문은 ▲블로그 ▲카페 ▲신지식 ▲라이프 ▲tv팟 ▲텔존 ▲아고라 ▲만화 등 총 8개 분야다. 네티즌들의 후보 추천을 바탕으로 1년간의 조회수, 댓글수 및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
다음 사용자라면 누구나 오는 1월 13일까지 각 부문별 최고의 UCC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고 수상자는 1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현금 100만원과 UCC 어워드 상패가 수여되며 각 부문별 후보자에게는 상품권 5만원이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네티즌에게도 추첨을 통해 아이팟 셔플(20명), 모바일 쿠폰 및 다음캐쉬 5000원(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다음은 향후에도 사용자 참여의 폭을 확대해 양질의 UCC 생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건전한 UCC 문화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네티즌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UCC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UCC문화 성장을 위해 최상의 UCC플랫폼을 제공해 변화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