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디지털TV시장 3년째 패권

입력 2008-12-30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1월 디지털TV 누적판매 점유율 26.7%로 1위

삼성전자가 미국 디지털TV시장에서 3년 연속 1위를 지키며 독주체제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기관인 NPD는 올 1월~11월까지 미국 디지털TV 전체 누적판매 기준 시장점유율이 삼성전자 26.7%, 소니 14.8%, 파나소닉 7.2%, 도시바 6.8%, LG전자 6.7%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금액기준으로도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33.4% 점유율로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1위 삼성전자와 2위 소니의 격차는 더 벌어졌다. 지난 2006년 삼성전자와 2위 소니와의 격차는 2.8%P에서 2007년 6.3%P로 늘어났고, 올 1~11월 누적기준으로는 11.9%로 벌어졌다.

삼성전자의 독주는 올해 미국 LCD TV 시장에서 처음으로 20%대 점유율을 돌파하면서 예견됐다.

NPD는 올 1~11월 미국 LCD TV 시장(10인치 이상)은 수량기준으로 삼성전자 25.6%, 소니 16.9%, 도시바 7.9%, LG전자 6.8%, 샤프 6.6% 순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미국 LCD TV시장 점유율은 2006년 15.1%, 2007년 16.0%로 해마다 늘어났다.

무엇보다 삼성전자는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 풀HD(초고화질) LCD TV 시장, 120Hz LCD TV 시장에서 각각 올해 1위에 올라 프리미엄 제품의 입지도 강화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는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 39.8%의 시장점유율을 보여 소니(29.4%)를 추월했다. 풀HD LCD TV 시장에서도 지난해 소니 34.3%, 삼성전자 27.5%에서 올해는 삼성전자 40.8%, 소니 29.6%로 순위가 뒤바뀌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부사장은 “TV 전쟁터로 불리는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3연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일부터 달라지는 청약통장…월 납입인정액 상향, 나에게 유리할까? [이슈크래커]
  • "한국엔 안 들어온다고?"…Z세대가 해외서 사오는 화장품의 정체 [솔드아웃]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950,000
    • -1.31%
    • 이더리움
    • 3,425,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476,400
    • -3.89%
    • 리플
    • 702
    • -1.68%
    • 솔라나
    • 226,900
    • -2.32%
    • 에이다
    • 467
    • -3.91%
    • 이오스
    • 583
    • -2.67%
    • 트론
    • 231
    • -0.43%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50
    • -3.8%
    • 체인링크
    • 15,060
    • -3.83%
    • 샌드박스
    • 325
    • -3.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