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캠핑족 모여라"…식품ㆍ외식업계, 캠핑족 공략 나선다

입력 2021-04-30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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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로 보다 안전하게 실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캠핑족을 겨냥한 먹거리나 캠핑굿즈를 앞세운 캠핑 마케팅도 활발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내달 11일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다. 지난해 '굿즈 대란'을 일으킨 레디백처럼 올해도 캠핑족을 겨냥한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캠핑 굿즈가 걸려있다. 다만 올해는 '제2의 대란'을 막기 위해 예약제가 도입된다.

(롯데리아)
(롯데리아)

롯데리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펩시와 함께 매장 구매 고객 대상 캠핑용품 경품과 응모자 전원에게 신제품 치즈no.5 세트 업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상품은 △1등 코오롱 스포츠 오두막 7.8 캠핑텐트 △2등 뱅앤올룹슨 Beolit20 블루투스 스피커 △3등 펩시 테이블&체어 △4등 펩시 레트로 아이스쿨러 13ℓ △5등 펩시 폴딩카트&상판 세트로 전부 캠핑 관련 굿즈들이다.

(CJ푸드빌)
(CJ푸드빌)

빕스(VIPS)는 30일 오후 9시부터 11번가 라이브방송 ‘라이브11(LIVE11)’을 열고 ‘떠나요! 빕스 캠핑!’이라는 콘셉트로 최근 출시한 캠핑 신메뉴를 소개한다. 샐러드바 할인권(런치ㆍ디너)을 판매한다. 빕스 캠핑 메뉴는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바비큐 메뉴를 폭립, 치킨, 씨푸드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맥앤치즈, 스모어를 재해석한 ‘스모어 케이크’ 등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다채롭다.

(던킨)
(던킨)

던킨은 최근 ‘캠프닉(캠핑+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스텐머그’를 내놨다. 최근 높아진 감성 캠핑∙피크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특히, 캠핑 전문 브랜드이자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문화 확산에 힘쓰는 ‘제로그램’과 협업한 가치소비 제품이다. 스테인레스 소재의 ‘스텐머그’는 가볍고, 오염과 부식에 강하다. 찬 음료를 담았을 때 결로현상이 없고, 보온 기능을 갖춰 뜨거운 음료 이용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하얀색과 주황색 2종으로 구성됐다.

(퍼밀)
(퍼밀)

홈캠핑족을 위한 메뉴도 준비됐다. 퍼밀은 집에서도 캠핑이나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30여 종을 총망라해 선보이는 ‘집으로 떠나는 홈핑’ 기획전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캠핑에 제격인 육류와 제철 해산물, 과일과 여러 간식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베리코 베요타100% 모둠세트', ‘제주설성한돈 구이용 프렌치랙' 등 육류뿐만 아니라 ‘당일 손질 모듬 숙성회' 등 수산물, 과채류와 후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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