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음을 담은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제약업계는 선물하기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일동제약은 1일과 2일, 5일 등 3일간 경기 양주시에 있는 테마파크 ‘두리랜드’에서 ‘비오비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개발한 유산균ㆍ낙산균 브랜드로,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만 3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비오비타 시리즈’에는 장 건강뿐 아니라 인체의 면역, 대사 등 다양한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낙산균과 유산균 등의 유익균이 함유됐다. 또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비롯해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D, 엽산, 아연 등이 함유된 ‘멀티바이오틱스’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은 이벤트 기간 두리랜드에 입장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선착순 3000명까지 1인당 비오비타 샘플 10포를 무료로 나눠준다. 또 두리랜드를 배경으로 찍은 비오비타 사진을 12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비오비타 정품을 증정한다.
한독은 23일까지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한독몰에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 관련 제품들을 1만 원 미만부터 9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 신제품 3종도 기획전에 참여한다. 네이처셋 신제품은 인기 있는 2개 이상의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눈 건강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루테인아스타잔틴 캡슐, 혈행개선과 눈건강을 위한 오메가루테인 캡슐,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을 한 팩에 담은 종합비타민 팩이 있다. 이 외에도 국내산 6년근 홍삼액으로 진세노사이드 8mg을 함유한 홍삼Q 애니타임과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왕의석류진 프리미엄도 구매할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컬처렐은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성인용 제품은 LGG 유산균 100억 마리(CFU)를 함유하고, 어린이 제품은 50억 마리(CFU)를 함유하고 있다. 어린이용 제품은 3개 이상 구매 시 유아 식기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내열 옥수수 그릇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인 테라큐민 함유 제품들도 있다 파우더 형태의 테라큐민플러스90과 미니 정제형으로 섭취 편의성을 높인 테라큐민맥스는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 숙취해소식품 레디큐 드링크와 레디큐-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레디큐-츄 다이어트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멀티 비타민 ‘센트룸’도 자사몰, 대형마트, 올리브영 등 온ㆍ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센트룸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센트룸 공식 온라인몰, 대형마트, 올리브영 등에서는 가격 할인이 진행된다. 성인 남녀를 위한 △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실버 세대를 위한 △센트룸 실버 포 맨, 센트룸 실버 포 우먼, 만 3~14세 성장발육기 어린이를 위한 △센트룸 포 키즈, 뼈와 근육 집중 케어를 위한 △센트룸 칼슘+D 미니를 3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사몰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같은 센트룸 공식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가격 할인과 함께 동일 제품 추가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하루 한 포로 비타민C 1000mg을 챙길 수 있는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의 경우, 30포 제품은 1+1 행사를, 10포 제품은 2+2 행사를 진행한다.
코스트코에서는 10일까지 센트룸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을 40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12일까지 판매 중인 센트룸 전 제품을 3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리브영에서는 31일까지 구미 젤리 타입의 멀티 비타민 △센트룸 멀티 구미(40구미)를 론칭 기념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센트룸 멀티구미 외 다른 제품은 3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올리브영에서는 센트룸 제품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을 올바르게 구매하기 위해선 △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 △영양ㆍ기능 정보를 확인하고, △허위ㆍ과대광고를 멀리하며 △해외 제품 구매 시 한글 표기를 살펴야 한다.
우선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포장 겉면에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인정 마크가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과학적인 절차에 따라 기능성과 안전성을 평가받는다. 이 평가에 통과해야만 문구와 마크를 표기할 수 있고, 관련 표기가 없다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분류되는 건강식품, 건강보조식품이므로 명확하게 구별해야 한다.
또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면역 기능, 혈행 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장 건강 등 30여 가지에 이른다. 여러 기능성 중 섭취자의 필요와 건강 상태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제품 뒷면에 표기된 ‘영양ㆍ기능 정보’란에는 해당 제품에 함유된 기능성 원료, 효능과 함께, 섭취량, 섭취방법, 주의사항까지 기재된 만큼 확인 후 구매해야 한다.
해외 제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국내 판매용으로 수입돼 정식 통관 검사를 거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이 경우 수입(제조)업체명ㆍ원재료명 등을 한글로 표시하고 있는 만큼 구매 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 해외 식ㆍ의약 제품의 위해정보는 식약처가 운영하는 다모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