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연간 6800여만명이 이용하는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를 사용자 편의 위주로 대폭 개편해 5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세청에 따르면 개편된 주요 내용은 우선 초기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메뉴전체보기, 서비스바로가기, 나만의 메뉴 등으로 구성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세무대리인, 개인, 정부기관 별로 각각의 유형에 필요한 메뉴만으로 구성된 이용자 맞춤메뉴화면이 제공된다.
세금신고에서 납부까지 번거로운 화면이동 없이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다.
또한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참여와 공유를 통한 Web 2.0 기반의 지식나눔 코너와 나만의 공간인 블로그 코너를 새로이 신설됐다.
국세청 관계자는 "각종 세무정보를 연계해 세무지식 전문포털을 지향하면서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증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