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LG전자가 실시간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브로드밴드TV 출시를 밝힌데 이어 소니코리아는 RGB LED LCD TV를 출시했다.
LG전자가 내놓은 브로드밴드TV는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 미국의 온라인 영화 대여업체인 넷플릭스, 세계 최대의 UCC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 등의 실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또 브로드밴드TV는 주문형 비디오(VOD) 및 정보 서비스 메뉴를 간단한 아이콘 형식으로 구성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TV를 시청하는 중에도 포털 사이트인 야후가 제공하는 날씨, 뉴스, 금융, 쇼핑, 교육 정보 등과 사진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9 전시회에서 브로드밴드TV 시리즈를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 “LG전자의 기술력에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제품으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 코리아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RGB LED 백라이트’ LCD 탑재해 풀 HD TV에 새로운 화질기준을 제시하는 플래그십 풀 HD TV 신제품 ‘브라비아 X4500 시리즈’를 출시한다.
'X4500 시리즈'는 RGB LED 백라이트 LCD 탑재로 천연색에 가까운 색재현력이 특징으로 소니코리아는 풀 HD TV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엑스트라 프리미엄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라비아 담당 김태형 프로덕트 매니저는 “브라비아 X4500 시리즈는 국내 TV업계에서 유일하게 RGB LED 백라이트 LCD를 탑재했다”면서 “국내 풀 HD TV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면서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