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코로나19 확산을 등에 업고 로켓 성장을 이뤄냈다. 다만 매출이 늘어나는 동시에 적자도 늘었다.
3월 미국 뉴욕증궈거래소에 상장한 쿠팡은 12일(현지시간) 1분기 매출 42억686만 달러(4조7348억 원), 영업손실 2억9503만 달러(332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74% 늘었지만 영업손실 역시 180% 증가했다.
쿠팡은 8700만 달러(979억 원) 규모의 일회성 주식 보상 비용과 투자 등으로 영업손실 폭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쿠팡의 1분기 매출 약진 배경에는 활성고객 증가가 자리한다. 활성고객이란 쿠팡에서 물건을 한 번이라도 구매한 적 있는 고객을 뜻한다. 1분기 활성 고객 수는 전년보다 21% 늘어난 1603만 명을 기록했다. 활성 고객 1인당 매출 역시 262 달러(29만4800원)로 지난해(182달러, 20만4800원)보다 44% 상승했다.
한편 이날 쿠팡은 전날보다 2.54%(0.92 달러) 떨어진 주당 35.3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