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자회사 KAEMS, 육군과 민ㆍ군 최초 MRO 기술교류 협약 체결

입력 2021-05-17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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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 정비능력 확장으로 회전익 MRO에서 시너지 창출 기대”

▲한국항공서비스(주)(KAEMS)는 17일 육군 항공기 정비단과 ‘항공기 창 정비 기술교류 및 정보공유를 위한 기술교류협약서’를 체결했다.  (사진제공=KAI)
▲한국항공서비스(주)(KAEMS)는 17일 육군 항공기 정비단과 ‘항공기 창 정비 기술교류 및 정보공유를 위한 기술교류협약서’를 체결했다. (사진제공=KAI)

한국항공서비스(주)(KAEMS)는 17일 육군 항공기 정비단(이하 항정단)과 ‘항공기 창 정비 기술교류 및 정보공유를 위한 기술교류협약서’를 체결했다.

KAEMS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자회사이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초 민ㆍ군 항공기 정비기술 교류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항공기 창 정비 기술지원 및 인적 교류 △ 양 기관의 관련 기술 및 정보 상호지원 △ 학술자료, 출판물 등 관련 정보 상호지원 △ 항공기 창 정비 및 운영유지를 위한 기술 및 품질정보 교류 등이다.

창 정비는 군의 정비 개념 중 최상위 단계인 창 정비는 항공기의 단순 수리를 넘어 부품 하나하나를 분해해 상태를 확인하고 수리, 교체, 재생, 복구하는 정비를 말한다.

KAEMS는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정비(MRO) 전문 업체로 민항기 정비는 물론 수리온 헬기, EC-225 등 민ㆍ관ㆍ군 헬기정비를 수행하고 있다.

KAEMS 조연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육군 헬기의 주요 애로 부품 정보공유와 창정비를 통한 부품 정비능력이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 회전익 항공기의 기술과 품질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회전익 MRO에서 큰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협력을 위한 공동협의회를 구성한다.

양측의 장이 공동의장이 되며 안건은 상호 협의로 선정하고 개최 시기를 정할 예정이다.

협약은 양 기관의 대표자가 서명한 날로부터 1년간 효력이 발생한다. 어느 일방이 협약 해지 의사를 서면으로 통보하지 않는 한 1년씩 효력이 연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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