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세스코와 7번째 ‘청결왕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21-05-20 14: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음식점 사장님 대상 종합 위생 교육 제공…오늘부터 신청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이물 없는 조리과정을 위해 철 수세미를 계속 사용해도 되는지, 배달음식 원산지 표기를 애플리케이션(앱)뿐만 아니라 영수증에도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식당 사장님들을 위한 프로젝트가 열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함께 위생 캠페인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7'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믿을 수 있는 깨끗한 맛집을 만들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2015년부터 시작한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는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와 함께 체계적인 위생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종합 위생 교육과 청결약속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종합 위생 교육의 경우 두 차례에 걸쳐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주제는 △안심매장 관리와 위생 등급제 △이물 없는 청결 매장 만들기 등으로, 다음달 3일과 10일 각각 열린다.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는 '핵심 위생 교육' 영상도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공개한다.

또한 청결 약속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배민사장님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벤트에 신청한 사장님 중 1천명을 추첨해 스스로 매장에서 위생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가이드와 실천키트를 제공한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지난 시즌까지 1만7960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이 실시된 지난해에는 7941명이 위생교육을 들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위생은 필수이자 경쟁력인 시대로 배민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들이 건강한 식품 안전 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위생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고, 식당의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931,000
    • -2.05%
    • 이더리움
    • 4,585,000
    • -3.78%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6%
    • 리플
    • 1,903
    • -8.9%
    • 솔라나
    • 342,500
    • -4.01%
    • 에이다
    • 1,358
    • -8.68%
    • 이오스
    • 1,128
    • +3.96%
    • 트론
    • 284
    • -4.38%
    • 스텔라루멘
    • 736
    • +1.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5.26%
    • 체인링크
    • 23,530
    • -4.7%
    • 샌드박스
    • 791
    • +25.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