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첫 ‘라이브 쇼핑 방송’, 시청자 6만 명 돌파

입력 2021-05-21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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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그립 컴퍼니와 기획한 첫 번째 모바일 라이브 쇼핑 방송이 시청자 수 6만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여경협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그립 라이브 쇼핑과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을 방송했다. 최근 모바일 라이브 쇼핑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들이 여성기업 10개사의 제품을 방송했다.

‘가정의 달 맞이 여성기업제품 특별전’은 총 4회로 구성됐다. 동 시간대 전체 라이브방송 시청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시청자 수 6만2000명, 조회 수 7만4000개, 좋아요 6만3000개를 기록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 전략 요건인 ‘정기방송 팬덤 확보(매일 2시간 방송)’와 ‘인터넷 최저가판매’의 통념을 깨고 30분 방송 동안 방송 평균 매출액 이상의 성과를 낸 기업도 있다.

한재연 그립컴퍼니 사업개발 총괄 실장은 “여성기업제품이 첫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 좋은 고객 반응을 끌어낸 만큼, 참가했던 기업들이 이후 지속적인 방송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팬덤을 확대하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윤숙 회장은 “국내 중소기업 664만 개 중 여성기업의 비중은 40%인 266만 개이지만, 이번 코로나로 인한 정부지원을 받은 여성기업은 미미한 실정”이라며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기관 및 유통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경협의 ‘W-디지털 판로지원’ 사업은 소비재를 생산하는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부문은 TV홈쇼핑 방송, 라이브커머스 방송, SNS 광고영상 및 홈쇼핑 사전영상 제작 부문이 있으며, 현재 ‘여성기업종합정보 포털’에서 28일까지 추가 모집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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