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익선동 맛집 '창화당'과 손잡고 '숯불육쌈만두' 2종 출시

입력 2021-05-2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마트)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냉동만두 자체상표(PB)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가정간편식 PB 브랜드인 ‘요리하다’에서 익선동 수제맛집으로 유명한 ‘창화당’과 공동개발한 '요리하다X창화당 숯불육쌈만두' 2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창화당’은 종로구 익선동에서 15년간 만두 하나만을 취급해온 수제만두 맛집이다. ‘창화당’이라는 이름은 ‘널리 빛나는 집’이라는 뜻으로 따뜻한 음식이 널리 퍼지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창화당’의 대표 메뉴는 숯불 지짐만두로 양념갈비를 참숯에 구워낸 뒤 잘게 다진 만두소를 사용했다.

롯데마트는 창화당과 함께 새로운 레시피의 만두를 공동 개발하기 위해 수십 차례의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요리하다X창화당’ 숯불육쌈만두 2종은 고기쌈을 만두로 표현한 상품이다. 특제 양념에 10시간 이상 숙성시킨 고기를 숯불에 구운 뒤 깻잎을 감쌌다. 특히 고기를 숯불에 굽는 과정부터 깻잎에 싸는 과정을 전부 수작업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롯데마트 단독 상품은 요리하다X창화당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 2종으로 28일부터 각 7980원에 판매한다. 창화당 익선동점, 한남동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문성희 롯데마트 냉동식품MD(상품기획자)는 “냉동만두 시장규모는 지속 성장해 5000억 원을 넘어섰고 냉동만두는 친숙한 간편식으로 자리잡았다”라며 “브랜드와 공동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콘셉트와 레시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95,000
    • -1.45%
    • 이더리움
    • 4,621,000
    • -0.94%
    • 비트코인 캐시
    • 728,500
    • +7.05%
    • 리플
    • 2,116
    • +7.41%
    • 솔라나
    • 354,500
    • -1.94%
    • 에이다
    • 1,486
    • +22.71%
    • 이오스
    • 1,059
    • +9.06%
    • 트론
    • 298
    • +7.19%
    • 스텔라루멘
    • 598
    • +48.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00
    • +4.72%
    • 체인링크
    • 23,070
    • +9.23%
    • 샌드박스
    • 541
    • +9.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