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2009년에 매출 8조263억원, 영업이익 4600억원, 당기 순이익 2940억원, 신규 수주 15조6006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특히 매출은 지난해 달성한 16조여원의 수주량과 39조에 이르는 수주잔고에 힙 입어 목표를 지난해(6조5046억)보다 23%나 증가시켜 8조263억원으로 설정했다.
수주는 글로벌 경제위기를 감암해 지난해 수주 실적보다 다소 낮은 15조6000억원으로 잡았다.
그러나 국내 1위 건설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올해도 60억달러 이상의 해외수주를 달성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고실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위해 현대건설은 그동안 강점을 가진 중동시장에서 수주확대에 주력하는 한편 인도와 신흥 산유국시장도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부문은 국가 공공사업과 혁신도시 추진과 관련한 인프라 구축사업, SOC 기간망 등에 주력하고 주택 부분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전국화 전략을 가속화해 전국적으로 9100가구를 분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