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제2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을 통해 신규 전시회 발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신규 전시회를 발굴한 뒤 국제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차별화된 서울시의 대표 전시회로 육성해 서울 관광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전시회는 물론 온라인 부대 행사, 참가업체-바이어-참관객 간 비대면 거래 등 온라인 전시회 기획도 가능하다.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사업과 정부 핵심 신산업 5대 분야를 중점으로 온라인으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 소재의 전시 주최・기획 및 행사 대행업체이거나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주최기관/협단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측은 “지속적인 육성으로 서울형 대표 전시회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본 공모전의 취지를 전했다.
공모 마감일은 7월 30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단체는 서울관광재단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신규 전시 기획안은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통해 실현 가능성, 서울시 관광 활성화 기여도 등 다양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5개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획안에는 각 1000만 원씩 총 5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공모전 종료 후 11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