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중소 사업자를 겨냥해 ‘U+통화매니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U+통화매니저는 매장에 걸려온 문의ㆍ상담 전화에 대한 정보를 연동된 PC로 확인하는 서비스다. 과거 통화 이력 및 문의ㆍ상담 내용 등을 한눈에 보여준다. 고객의 상담ㆍ문의가 많은 병원이나 학원, 회계ㆍ세무ㆍ변호사 사무실 등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서버와 연동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구현해 안정성을 높였다. 사업장 내 네트워크 환경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PC가 꺼지더라도 24시간 통화 이력 및 예약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이뤄진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U+통화매니저는 상담 내용을 서버에 저장할 수 있는 ‘녹취 기능’과 다수의 상담사가 함께 통화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회의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여러 고객에게 한 번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문자 일괄전송’ 기능과 ‘주소록 관리’ 등도 이용할 수 있다.
U+통화매니저는 통계 기능도 갖췄다. 사내 모든 통화 이력은 물론, 번호별 통화 이력과 유형 별 통화 내용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중소사업자는 통계 기능을 활용해 반복되는 고객 불만 사항 및 개선점을 확인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 월 3300원(부가세 포함)이다. U+기업인터넷전화와 결합 시 월 22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녹취 보관 기간과 건수에 따라 월 최소 2200원의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 8월까지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