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육개장ㆍ김치사발면, 누적 판매 50억개 돌파

입력 2021-06-14 10: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
(농심)

농심은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이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농심은 이들 제품의 매출이 지난해 총 1240억 원을 기록, 2010년 660억 원에 비해 2배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고 했다. 같은 기간 전체 라면 시장 규모가 2조 원 안팎으로 횡보한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성장세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육개장사발면은 2011년 이후 줄곧 용기면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닐슨 코리아 기준).

이 같은 인기는 최근 아웃도어 인구 증가와 연관성이 높다고 농심 측은 분석했다. 캠핑족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농심 사발면이 인기 제품으로 등극하며 자연스레 판매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사진으로 일상 소비 패턴을 분석하는 ‘스토코그래피(Stockography)’ 기법을 활용해 2019~2020년 2년간 SNS에 올라온 주요 라면 브랜드의 이미지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야외활동을 배경으로 한 사진의 비중이 가장 높은 라면은 ‘농심 사발면’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사발면은 용기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특별한 제품”이라며 “소비자들로부터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60,000
    • +3.04%
    • 이더리움
    • 2,834,000
    • +1.72%
    • 비트코인 캐시
    • 490,600
    • +1.09%
    • 리플
    • 3,565
    • +5.79%
    • 솔라나
    • 199,400
    • +8.43%
    • 에이다
    • 1,103
    • +5.96%
    • 이오스
    • 741
    • +0.14%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10
    • +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70
    • +0.38%
    • 체인링크
    • 20,700
    • +5.83%
    • 샌드박스
    • 419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