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론칭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XHOWOL’이 중국 샤오홍슈와 주메이가 공동 주최한 ‘2021 뷰티케어 트렌드 컨퍼런스’에서 ‘뷰티케어 트렌드 브랜드’에 올랐다.
지난달 열린 ‘2021 뷰티케어 트렌드 컨퍼런스’에서는 샤오홍슈에 입점한 5000개 이상의 브랜드 중 30개 뷰티 케어 브랜드를 ‘뷰티케어 트렌드 브랜드’로 선정했다.
샤오홍슈는 월 사용자가 1억 명 이상인 중국 대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70% 이상이 90년대 이후 출생자이며, 상위 도시 사용자 비율도 63%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젊은 층이 주축을 이루는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XHOWOL은 플랫폼 내 K-뷰티 열풍을 이끌며 주목받고 있다. 모델링 마스크팩과 After Laser Cream 등 제품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꼽히며, 중국에 제품 론칭을 시작한 3월 이후 왕홍 라이브 판매를 통해 10초 만에 전량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XHOWOL은 지난 2월 ‘단순함 속에 담겨 있는 특별함’이라는 콘셉트로 론칭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서, 핵심 성분 및 기능에 집중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을 넘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