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모아드림삼성그룹주식투자신탁은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제일모직, 삼성물산 등 업종별 경쟁력이 높은 삼성그룹주에 투자, 장기 투자를 원칙으로 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으로 주가지수대비 초과 수익을 목표로 안정성과 고수익을 추구한다.
이 펀드에 편입하는 삼성그룹주식은 세계적인 시장 지배력 및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다양한 섹터의 기업들이 분포되어 있으며 기업별로 업종 대표주의 위치에 있어 성장성 및 안정성이 우수한 기업으로 중장기적 주식시장 대비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우량한 재무구조 및 잉여현금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주주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에는 국내증시의 FTSE선진국 지수 편입으로 인해 외국인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대표주펀드가 유망할 것으로 예상되며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편입하는 삼성전자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의 경우 기준 편입비율에서 마이너스 5%에서 플러스 5% 수준으로 편입비율을 조정, 주식상황에 따른 탄력적 운용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조성운 동양종금증권 상품기획팀 과장은 "변동성이 심한 장세에서는 리스크가 큰 종목보다는 삼성그룹 우량주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인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며 "현재도 벤치마크 수익대비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고 적립식 장기주식형 투자시 펀드 비과세 및 소득공제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