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국내 대표적인 연금펀드인 '하나UBS 인베스트 연금주식S-1'을 올해의 주력상품으로 꼽았다.
하나UBS 자산운용의 '인베스트 연금주식 펀드'는 장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상품으로 2001년 2월 설정된 이후 국내 절세형펀드의 대표 장기 펀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 상품은 신탁재산 자산총액의 60%이상을 주식에 투자하는 주식형 상품으로 장기적립식 투자상품이라는 펀드특성을 고려해 업종 대표주 및 시장 테마주 등에 투자,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잔여 재산인 자산총액의 40% 이하는 채권, 어음 및 유동성 자산에 투자를 하고 실제 펀드의 주식 편입비는 80~90%에 이르며 시황에 따라 주식 편입비를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신탁보수는 연 2.04%다.
'인베스트 연금주식 펀드'는 리서치팀의 기업가치 분석을 통해 구성된 모델포트폴리오 기준으로 업종 및 종목에 투자가 되는데 원할한 매매를 위하여 거래소 시장 위주로 투자하되 코스닥 종목 중 우량주 위주로 선별 투자된다.
이 펀드는 하나대투증권을 비롯한 주요 증권사와 은행에서 가입을 할 수 있다. 또한, 이 연금펀드는 계약이전이 가능해 은행에서 연금저축으로 기존에 가입을 했어도 연금펀드로의 이전이 가능하며 계약 이전시 세제상의 불이익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