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중동ㆍ아프리카 지역의 매출 20% 확대 목표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11일~12(현지시간) 중아지역 주요 거래선 300여명이 참석한 ‘중아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기완 중아지역본부장은 “LG전자는 고객인사이트에 기반한 차별적 마케팅 전략으로 올해 매출 20%이상의 성장을 달성해 경기침체 극복에 중아지역본부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중동의 산유국들은 오일머니를 바탕으로 인프라 구축, 빌딩 건설 등 도시 개발을 통해서 경기부양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아 홈넷이나 빌트인 가전, 에어컨, 모니터, TV 등의 커머셜 비즈니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아프리카 지역도 미개척 신흥시장이 많아 시장기회가 클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김 중아지역본부장은 물론 본사 최고경영진중 더모트 보던CMO(최고마케팅책임자), 디디에 쉐네브 CSCO (최고물류책임자)도 직접 참석해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및 물류 전략을 소개했다.
LG전자는 이 지역의 마케팅 전략으로 ▲B2B 사업 확대를 통한 사업구조 고도화 ▲고객을 발로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 전개 ▲시장수요에 적시에 대응하기 위한 물류 체제 강화 ▲유통 채널관리 강화를 통한 매장 내 판매 점유율 확대 등을 제시했다.
LG전자는 중아지역에서 지난해 39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해 전년 대비 20%이상의 매출성장을 기록했으며 생활가전 분야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