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SBS DMB 예능에 양방향 메시징서비스 추가 공급

입력 2009-01-12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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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방향 모바일 서비스 선도기업 인포뱅크는 12일부터 SBS DMB 예능프로그램에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인포뱅크는 지난 2007년 11월부터 SBS DMB에서 방영되고 있는 '웃찾사(웃음을 찾는 사람들)', 'SBS 인기가요', '솔로몬의 선택' 등에 프로그램에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추가적으로 '패밀리가 떴다', '놀라운 대회 스타킹', '야심만만 예능선수촌' 프로그램에도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방송을 시청하며 핸드폰 메시지를 통해 방송에 참여하고 싶은 시청자들은 메시지를 입력하여 수신번호 #2336번으로 보내면 되며, 전송된 메시지는 SBS DMB 해당 프로그램 방송화면 하단을 통해 실시간 게시된다.

방송 프로그램을 통한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는 시청자들이 TV를 시청하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 개진하는 등, 일방향적인 TV 시청을 넘어 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점과 프로그램 별로 진행되는 투표나 이벤트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KBS2 뉴스타임', '생방송 다큐 사미인곡', '특명 공개수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시청자 방송 참여를 이끌어온 인포뱅크는 앞으로도 원천특허기술인 양방향 메시징 기술을 바탕으로 시청자가 함께 만드는 ‘방송2.0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포뱅크 홍승표 미디어사업부장은 “이번 SBS DMB 예능프로그램 양방향 메시징 서비스 추가공급을 통해 시청자가 참여할 수 있는 양방향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고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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