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글로벌 홍보대사 방탄소년단과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개 '스팟', '아틀라스'가 함께 아이오닉 브랜드 음원에 맞춰 춤추는 영상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를 29일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번 영상으로 방탄소년단 안무를 로봇 춤으로 적용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기술력을 알린다. 또한, 방탄소년단과 로봇의 만남으로 다소 낯설 수 있는 로보틱스를 MZ세대에게 친근하게 표현했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와 방탄소년단 광고 촬영장에 놀러 온 스팟을 어린이용 넥쏘 차량이 맞이하며 시작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스팟이 만나 기본적인 동작을 서로 보여주고 따라 하는 장면이 이어지고, 난이도 있는 안무를 스팟이 습득하는 모습을 통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같은 느낌의 동작을 선보이는 아틀라스가 등장하고, 영상은 춤을 습득한 로봇들이 단체 군무를 보여주며 끝이 난다. 이번에 공개된 ‘웰컴 투더 패밀리 위드 BTS’ 영상은 현대차그룹이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완료한 기념으로 제작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로 로봇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로보틱스를 알리기 위해 MZ 세대와 소통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차가 글로벌 홍보대사 방탄소년단이 로봇개 스팟, 아틀라스와 함께 춤 추는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제공=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