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실속 쇼핑을 즐길 기회가 왔다.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 요즘 번거로워도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해야 하는 이유를 만드는 것이 유통가에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해졌다.
롯데마트는 매장에 장을 보러 온 손님들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각종 쇼핑 정보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를 개발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실시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 앱은 2015년 할인 쿠폰 전용 앱 ‘M(엠)쿠폰’으로 처음 선보여 현재까지 약 300만 명의 가입고객을 보유 중이다.
올 1월에는 기존의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과 더불어 ‘롯데마트GO(고) 전용 할인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이고, 바코드 스캔 결제, 장보기 메모, ‘클럽’ 운영 등 새로운 기능과 혜택을 추가해 ‘롯데마트GO(고)’로 리뉴얼했다.
롯데마트는 O4O 기능이 강화된 ‘롯데마트GO(고)’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쇼핑에 고객들이 재미와 편리함을 느끼고 더 큰 혜택도 챙길 수 있다는 고객 경험을 이끌어내 고객 스스로 매장을 찾아오게끔 만든다는 복안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번 ‘롯데마트Go(고)’ 출시 6주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14일까지 전 점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주방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GO(고)’ 출시 6주년에 맞춰 6가지 품목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7일까지 ‘지리산 순牛한 한우/강원 한우 등심(각 100g/냉동)’을 35%, ‘무항생제 지리산 순牛한 한우 곰탕 3종’을 30%, 그 외에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를 10%, ‘굴비(1.4Kg/20마리/냉동/국산)’를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항공직송으로 더욱 신선한 ‘워싱턴 체리(650g/팩/미국산)’는 1만 980원에, 캠핑 식사 재료에 탁월한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270g)/수제 모둠 소시지(1Kg)’는 4980원/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초복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1일부터 7일까지 ‘백숙용 닭고기’ 및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와 그 외에도 ‘레토르트 삼계탕’ 기획 상품을 롯데마트GO(고) 할인 상품으로 선보인다.
14일까지는 압력솥과 냄비 등 주방용품/식기 할인 행사도 한다. 대표 상품으로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하는 ‘풍년 하이클래드 뉴인덕션 압력솥(4인~10인용)’, 기존 판매가 대비 35% 할인 판매하는 ’네오플램 노블레스 IH 냄비(18~24cm/입점전 한정)’등이 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적립 행사도 있다. 3일까지 롯데마트 매장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에는 기본 적립률의 5배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