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한국도로공사, (사)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 SK종합화학 등으로 이뤄진 협의체가 여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휴(休)-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나오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플라스틱 제품으로 만드는 캠페인이다.
협의체는 캠페인의 첫 활동으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투명페트 라벨 떼기 인증샷’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은 △(1차) 7일~31일 △(2차) 8월 1일~31일까지다.
폐페트병의 라벨을 뜯거나 폐페트를 압축해 분리 배출하는 장면을 촬영해 SNS에 올리고 한국도로공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협의체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설치한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이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안내판을 배경으로 촬영하면 된다.
협의체는 이 캠페인으로 모인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캠페인 참여자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캠핑박스, 우산, 가방 등 총 3000만 원 상당의 7개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품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증정한다.
아울러 재활용 제품들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ESG 실천 의미를 환경가치부터 사회적 가치까지 확대한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환경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생활 속에서 실천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이용객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플라스틱 문제를 직접 체험하고 해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과 SK종합화학은 실천적 ESG 활동을 다양화해 폐플라스틱 순환체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