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기차' 출시…가격 8281만 원ㆍ제로백 4.9초

입력 2021-07-07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회 충전 시 최대 427㎞ 주행 가능ㆍ22분 이내에 10%→80% 충전 가능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내연기관 모델 파생 전기차인 G80은 고급 편의사양은 물론 뛰어난 동력성능과 전기차 특화 신기술을 적용해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G80의 판매 가격은 8281만 원이다. 전기차 세제 혜택과 개별소비세 3.5%를 반영한 가격이며,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제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G80은 고출력ㆍ고효율 전동화(PE) 시스템으로 강력한 동력성능과 전용 전기차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거리(AER)를 갖췄다.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80은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마력), 합산 최대 토크 700Nm(71.4㎏ㆍ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는 4.9초 만에 도달한다.

G80의 복합전비는 19인치 타이어 기준 4.3㎞/kWh다. 87.2kWh의 고전압 배터리를 얹어 1회 충전 시 최대 427㎞(산업부 인증 수치)를 주행할 수 있고,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는 G80의 전ㆍ후륜에 각각 적용되는 모터, 감속기, 인버터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무게를 줄이고 부피를 최적화했으며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 전륜에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갖춰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해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전기차 전용 디자인 그릴과 휠, 전면 범퍼 하단부 휠 에어 커튼을 적용하고 완전 평면형 차체 하부를 구현해 전비 경쟁력과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했다.

우수한 제동성능과 전기차에 특화한 충돌 안전성도 G80의 특징이다. G80에 적용된 통합형 전동식 부스터(IEB)는 우수한 제동 응답성으로 최적의 제동감은 물론 높은 회생 제동량을 통해 전비 증대 효과도 갖췄다. 고객의 운전 성향에 맞게 브레이크 제동감을 조절할 수 있는 ‘브레이크 모드’도 갖췄다.

제네시스는 G80에 경량 소재를 적용하고 부품의 개수를 최소화하면서도 설계를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G80 내연기관 모델 대비 전동화 모델의 차체 강성을 17% 높여 탑승객과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G80은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 △V2L △솔라루프 △스마트 회생 시스템 △i-PEDAL 모드 등 전기차 특화 사양을 대거 갖춰 고객에게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G80에 적용된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을 활용해 고객은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G80에는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도 적용됐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최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솔라루프’도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G80은 솔라루프를 통해 하루 평균 730Wh의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데, 이를 연간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1150㎞의 추가 주행가능 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G80은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우아하고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를 계승하면서 고급 EV 세단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더했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는 전동화 모델 전용 멤버십과 특화 서비스, 브랜드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제네시스 부티크’로 G80 고객에게 새로운 전기차 경험을 제공한다.

전기차 전용 멤버십 ‘제네시스 전기차 프리빌리지’는 주거 환경, 충전 패턴 및 선호 충전 방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홈 충전기 △공동 주택 충전 솔루션 △충전 크레딧 △라이프스타일 결합 충전 솔루션 등 4가지 서비스를 마련해 고객에게 최적의 충전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스마트폰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통해 전기차 전용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기차 보유 고객은 앱에서 주행 가능 거리, 배터리 잔량, 100% 충전 기준 남은 충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예약할 수 있는 ‘충전소 예약’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충전 후 고객에게 가져다주는 ‘픽업 앤 충전’ △고객이 원하는 곳을 방문해 일정량을 충전해주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등 충전과 관련된 서비스를 앱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사진제공=제네시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50,000
    • +2.19%
    • 이더리움
    • 5,035,000
    • +3.69%
    • 비트코인 캐시
    • 719,000
    • +0.35%
    • 리플
    • 2,041
    • +2.98%
    • 솔라나
    • 328,000
    • +0.31%
    • 에이다
    • 1,393
    • +1.16%
    • 이오스
    • 1,117
    • +0.54%
    • 트론
    • 281
    • +0.72%
    • 스텔라루멘
    • 666
    • -2.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50
    • +6.54%
    • 체인링크
    • 25,010
    • +0.32%
    • 샌드박스
    • 823
    • -2.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