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17년 연속 1위

입력 2021-07-08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케어 퍼스트 시행으로 비행 모든 과정 체계적으로 관리

▲대한항공 항공기에서 코로나 백신을 하기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항공기에서 코로나 백신을 하기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7년 연속 글로벌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지난달 29일 진행된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2021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 서비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2005년부터 17년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GCSI는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충성도 등을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국내 항공사 최초 자체 개발 수하물 일치 시스템, 마일리지 복합결제 서비스 캐시 앤 마일즈 등을 시행했다.

또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를 포함해 고객 입장에서 안심하고 비행기를 탈 수 있도록 여러 안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승객 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백 투 프런트(Back to Front) 방식을 사용해 일반석 후방 좌석부터 순서대로 탑승하는 존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하고 있다.

또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탑승 전 발열 체크를 시행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이승범 고객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고객 만족도 17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고객 중심 경영을 최우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온 모든 직원 덕분이며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올해 5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및 컨설팅 기관 중 하나인 스카이트랙스가 선정한 ‘코로나19 에어라인 세이프티 레이팅’에서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지난달에는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에서 뽑은 ‘2021년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대표이사
조원태, 우기홍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9]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622,000
    • +0.37%
    • 이더리움
    • 4,453,000
    • +1.3%
    • 비트코인 캐시
    • 890,500
    • +1.42%
    • 리플
    • 2,911
    • +4.83%
    • 솔라나
    • 188,800
    • +1.78%
    • 에이다
    • 566
    • +3.66%
    • 트론
    • 415
    • -0.48%
    • 스텔라루멘
    • 333
    • +3.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000
    • +5.03%
    • 체인링크
    • 18,900
    • +2.38%
    • 샌드박스
    • 182
    • +5.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