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KCC글라스와 UNGC는 서울 중구 UNGC 한국협회에서 가입증서 전달식을 열었다. 독고진 KCC글라스 이사와 한국협회 UNGC 권춘택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UNGC는 환경과 사회적 책임 이행, 윤리 경영 등 기업의 ESG 경영을 통해 세계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발족한 유엔 산하 자율기구다.
현재 158개국 1만6000여 개 기업과 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가입 회원은 UNGC의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한다.
KCC글라스는 이번 가입으로 UNGC의 핵심 가치를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2025년까지 ESG 선도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은 “환경적 영향을 고려하는 포용적 비즈니스가 주류화하고 있는 가운데 환경친화적 건축자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CC글라스의 UNGC 참여는 매우 의미 있다”라며 “이번 UNGC 가입이 KCC글라스의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과 ESG 기반 사회책임경영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 이슈에 있어 기업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기준에 입각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선제적으로 UNGC에 가입했다”라며 “앞으로 KCC글라스는 UNGC 회원으로서 고객과 주주 등 이해관계자 존중과 더불어 환경과 사회의 지속가능을 위한 ESG 경영 가속화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