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들어 경찰청ㆍ서울메트로 등 각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인턴 모집이 한창이다.
20일 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재 경찰청, 서울메트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인턴 채용에 나섰다.
인크루트는 "인턴채용에 대한 각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턴 취업의 기회를 잡는다면 구직자에겐 더없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 것이 될 것"이라며 "인턴사원을 향한 경쟁이 치열한 만큼 채용 전형이나 실제 인턴 현장에서 더욱 성실하고 창의적인 모습을 어필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오는 21일까지 신입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된 인턴사원은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 해외투자 진출 지원 및 시장 정보 조사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학력 및 연령에 제한없이 공인어학성적은 토익을 기준으로 83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경찰청에서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부서는 정보통신, 운영지원, 경무기획, 생활안전, 수사, 경비부문으로, 전문대졸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정보통신 부서는 석사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채용부서에 따라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하기도 한다. 접수는 1월 23일까지이며 이메일(intern@policee.co.kr)로만 접수 받는다.
서울메트로도 오는 23일까지 일반행정 및 기술행정 지원, 승객안전관리 및 안내 서비스 등 역무지원 업무를 맡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졸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기술ㆍ기능 분야와 컴퓨터 활용능력 및 워드프로세서 직종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에서 행정인턴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운영지원이며 일반 행정업무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컴퓨터(한글, 엑셀) 활용 가능자를 선발한다. 또한 외국어(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23일까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운영지원실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