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인기…판매 비중 95% 넘어”

입력 2021-08-04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디오스 식기세척기 판매량 가운데 스팀 모델 비중 95% 이상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 (사진제공=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의 고속 성장을 앞세워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에서 스팀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4일 LG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전체 판매량 가운데 스팀 모델 비중은 95%를 넘었다.

LG전자가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처음 출시한 2019년에는 50% 수준이었지만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특히 스팀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약 절반은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 컬렉션’ 모델을 선택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고객으로부터 강력한 위생 기능, 세척력,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의 저변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 기능을 갖춰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식기를 씻을 수 있다. 특히 식중독, 장염 등의 우려가 큰 여름철 위생 관리에도 탁월하다.

LG전자가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 등과 실험한 결과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표준코스로 고온살균 및 스팀 옵션을 적용했을 때 대장균, 장염 비브리오 등 22종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했다.

LG전자는 클레이 브라운 색상의 오브제 컬렉션 식기세척기 모델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H&A사업본부 윤경석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스팀은 식기세척기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탁월한 성능뿐만 아니라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 한 제품을 앞세워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86,000
    • +2.84%
    • 이더리움
    • 2,829,000
    • +1.22%
    • 비트코인 캐시
    • 491,800
    • +1.65%
    • 리플
    • 3,599
    • +6.42%
    • 솔라나
    • 198,900
    • +7.86%
    • 에이다
    • 1,101
    • +5.36%
    • 이오스
    • 738
    • -0.14%
    • 트론
    • 330
    • -0.9%
    • 스텔라루멘
    • 412
    • +1.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10
    • +0.46%
    • 체인링크
    • 20,680
    • +5.03%
    • 샌드박스
    • 417
    • +1.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