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배달의민족(배민)과 손잡고 ‘우리가게패키지’요식업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우리가게패키지 가입 시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비즈포인트를 비롯해 인터넷 요금 지원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손잡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요식업 사장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요식업은 국내 소상공인의 약 20%를 차지하는 대표 업종이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10~20%가량 줄어드는 등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 특히 비대면 확산으로 배달 중심으로 영업이 이뤄지면서 각종 비용 부담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LG유플러스와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 맞춤형 통신ㆍ솔루션 패키지 상품인 ‘U+우리가게패키지’ 신규 가입자에게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즈포인트를 최대 30만 원 지원한다. 비즈포인트는 배민 가맹점주들이 앱 내에서 광고나 각종 물품을 구매하는 데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요식업 사장은 가게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요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배민 앱 내 ‘사장님 광장’을 통해 신청하고, U+우리가게패키지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는 3개월간 인터넷 요금이 지원된다. 지원이 종료된 이후에는 매월 7%의 요금할인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양사는 U+우리가게패키지 가입자에게 배달에 사용하는 일회용 식기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배민상회 쿠폰 3만 원권도 지급한다. 비즈포인트(30만 원 상당)와 인터넷 요금 지원(1G 상품, 3개월 이용료 12만5400원) 등을 포함해 4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향후 LG유플러스와 우아한형제들은 공동 플래그샵 구축 등 소상공인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협력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7월 개편된 U+우리가게패키지는 결제안심인터넷을 기본으로 인터넷 전화와 지능형 CCTV 등 상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월 2만5300원(100M 기준) 상당의 결제안심인터넷에만 가입해도 배민상회 쿠폰을 포함해 총 9종의 혜택이 최대 12개월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