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론칭을 기념해 이용자 1000명에게 자사 주식교환권을 지급하는 파격 이벤트를 벌인다.
카카오엔터는 11일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총 1000명의 카카오웹툰 이용자에게 1000장의 자사 주식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주식교환권’을 얻으면 카카오엔터 상장 6개월 이후 정해진 시점에 당첨자는 실제 카카오엔터 주식 1주와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교환 가능 시점에 형성된 시장 가치로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주식교환권’ 응모 이벤트는 8월 한 달간 진행된다.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카카오웹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일별 대표 작품 열람 이벤트, 오늘의 웹툰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주식응모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주식 응모권을 받은 사람은 주식교환권에 당첨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응모권을 많이 획득할수록 교환권에 당첨될 확률도 높아진다. 매일 참여가 가능한 만큼 주식 응모권도 여러 장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웹툰 론칭 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카카오엔터는 웹툰 주 소비층이자, 최근 주식투자 열풍을 이끄는 MZ세대에게 특히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카카오웹툰 프리뷰 웹사이트에 이벤트 예고 안내문이 올라오자마자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정원 카카오엔터 한국플랫폼부문장은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UXㆍUI(사용자 경험ㆍ환경) 방식으로 웹툰을 향유하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을 보여준 카카오웹툰의 위상에 걸맞은 파격적인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벤트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다. K웹툰을 사랑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참여를 통해 카카오웹툰의 시작과 성장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