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오가논 통해 판매한 바이오시밀러 전년 대비 30% 매출 확대

입력 2021-08-13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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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에피스 전경 (사진제공=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전경 (사진제공=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해외 마케팅 파트너사 오가논(Orgnaon)이 12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한 분기 실적에 따르면 자가면역질환치료제, 항암제 등이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오가논은 다국적 제약사 MSD(미국 머크)가 여성건강 중심 헬스케어 및 바이오시밀러 판매 사업을 특화하기 위해 분사한 기업으로, 지난 6월 공식 출범해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오가논은 기존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MSD와 계약을 맺었던 해외 시장에서의 바이오시밀러 제품 판권을 이양받았고, 이번 첫 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제품 매출을 공개했다.

오가논의 실적발표 내용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오가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인 엔브렐, 휴미라,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와 항암제 2종인 허셉틴,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의 상반기 매출은 총 1억 6600만 달러(187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오가논과의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한 제품은 미국, 캐나다 등에 출시된 렌플렉시스(Renflexis,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 유럽명 플릭사비)로,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8100만 달러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미국 시장 내의 매출은 7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0% 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오가논은 바이오시밀러 등의 전문 분야에 특화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고, 향후 당사 제품의 판매 확대를 위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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