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가전 전성시대] "제품 팔리는 곳이면 어디라도"… 가전 업계도 라이브 방송

입력 2021-08-14 10:30 수정 2021-08-14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으로 첫 신제품 론칭… 판매량 신기록

▲비스포크 큐커 (사진제공=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28일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는 라이브 쇼핑 방송에서 자사 가전 제품 가운데 역대 최대 시청자 수와 판매량을 올렸다.

라이브쇼핑 방송을 통해 론칭을 진행했는데, 당시 시청자 수는 약 48만 명이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달 6일까지 이어진 방송에서 누적 시청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판매량 역시 방송 시간에 수천 대를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삼성전자 가전 가운데 누적 시청자 수, 판매량 모두 신기록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매 회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서 누적 시청자 수, 판매량 모두 역대 신기록을 세웠다"면서 "기존 판매 1위였던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판매량"이라고 말했다.

가전업체들이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등 전통적 판매채널 외에 온라인 라이브 방송 등으로 판매처를 넓히고 있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 세대들을 겨냥한 방식이다.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 등은 MZ세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 중 하나다.

LG전자도 최근 라이브 홈쇼핑 방송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판매를 진행했다. 제품이 출시되기 전인데도 예약판매 물량 200대가 한 시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가전 업체들은 MZ세대들에 인기가 많은 패션ㆍ인테리어몰에도 제품을 입점시키고 있다. 패션몰 '무신사', 생활 편집숍 '29CM', 인테리어 앱 '오늘의 집' 등에도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을 볼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쿠팡, 무신사, 29CM, 오늘의 집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1, 2차 예약판매에서 모두 팔렸다.

가전 업계 관계자는 "현재와 미래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가전업체들은 그들이 자주 찾는 채널 공략을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70,000
    • -1.54%
    • 이더리움
    • 4,621,000
    • -2.7%
    • 비트코인 캐시
    • 732,000
    • +5.32%
    • 리플
    • 2,100
    • +6.82%
    • 솔라나
    • 363,200
    • -0.22%
    • 에이다
    • 1,483
    • +18.93%
    • 이오스
    • 1,052
    • +8.68%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582
    • +44.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600
    • +2.34%
    • 체인링크
    • 23,110
    • +7.64%
    • 샌드박스
    • 524
    • +5.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