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2030 맞춤형 이색마케팅…부캐 ‘다비다’ 활용 시트콤ㆍ이모티콘 제작

입력 2021-09-01 09: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 = 삼성증권)
(자료 =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2030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이색마케팅을 진행한다.

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한 유튜브에서 시트콤(시리즈)를 시작한다.

이번 시트콤은 삼성증권의 부캐 ‘다비다’의 직장생활을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며 회당 4분 정도의 짧은 분량이 특징이다.

지난달 31일 공개된 1개의 티저영상 이후 본편 8편까지 총 9편으로 구성된다. 편별로 자기계발, 사내연애, 재택근무 등 직장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다비다’는 ‘내가 투자의 답이다’에서 가져온 캐릭터 명으로, 석고상의 얼굴은 직관적으로 ‘다비드’를 연상케 해 기억하기 쉽다. 지난 6월 말 업로드 된 삼성증권의 유튜브 브랜드 영상 ‘함께 하겠습니다...영원히’에서 ‘평생 투자 파트너’로 등장하면서 졸업부터 결혼식, 출산, 심지어 관에 들어가는 고객의 평생의 순간동안 귀찮을 정도로 붙어있는 모습으로 재미요소를 더했다.

실제로 삼성증권의 ‘함께 하겠습니다...영원히’ 영상은 공개 2달만에 조회수 600만 회에 육박했다. 시청 연령 중 18~35세 비중이 75%에 달할만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비다’의 인기에 힘입어 삼성증권은 이날 오후 2시, 신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다비다’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작고 소중한 월급’, ‘카페인 수혈 중’과 같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할만한 메시지를 담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은 투자정보도 주로 영상 컨텐츠로 얻을 만큼 딱딱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익숙한 채널과 선호하는 코드를 활용해 친숙하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팀대항 실전투자 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도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향 테스트’를 활용, 주식 투자 성향을 알아보고 비슷한 성향의 참여자들이 한 팀에 배치돼 투자대회에 참여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92,000
    • -1.06%
    • 이더리움
    • 4,758,000
    • +4.07%
    • 비트코인 캐시
    • 703,500
    • +3.38%
    • 리플
    • 2,058
    • +1.43%
    • 솔라나
    • 355,400
    • +0.54%
    • 에이다
    • 1,476
    • +8.53%
    • 이오스
    • 1,064
    • +2.5%
    • 트론
    • 295
    • +3.87%
    • 스텔라루멘
    • 690
    • +44.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50
    • +3.65%
    • 체인링크
    • 24,470
    • +12.82%
    • 샌드박스
    • 603
    • +19.6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