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디자인 아이덴티티 모뉴멘트 디스플레이(DI Monument Display)’의 모습.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의 개념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기아)
기아가 1일부터 광주비엔날레전시관에서 열리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직관적으로 반영한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오퍼짓 유나이티드’는 대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자 대비적인 개념을 결합해 만들어 내는 시너지로, 서로 대조되는 조형, 구성, 색상 등을 조합해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는 디자인을 통한 혁명을 뜻하는 ‘디-레볼루션(d-Revolution)’이라는 이번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주제에 맞춰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시각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조형물 ‘테크놀로지 포 라이프(Technology for life)’는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6면을 감싼 디지털 큐브에서 반복되는 영상을 통해, 기아의 기술에 생명을 불어넣어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경험을 남기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사진제공=기아)
관람객은 동선을 따라 밝은 전시공간과 어두운 전시공간을 넘나들며 영상과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고, 공간과 작품 전체를 구성하는 반사, 투과 등의 리듬감 있는 요소를 통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에 몰입할 수 있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담은 다양한 예술작품으로 고객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아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철학을 통해 독창적이며 진보적인 디자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조형물 ‘볼드 포 네이처(Bold for nature)’는 자연과 소재에서부터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메세지를 전달한다. (사진제공=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