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를 활용한 의류 업사이클링(재활용) 캠페인 영상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LG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 컬렉션, 스타일 리바이벌 프로젝트’ 온라인 캠페인 영상은 7월 말 공개 후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가 1000만 회를 넘었다.
LG전자는 패스트 패션 추세 등에 따라갈수록 많은 옷이 버려지고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것에 주목, 오래되고 유행 지난 옷을 트롬 스타일러로 건강하게 관리하고 맵시 있게 입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글로벌 순환경제 네트워크인 엘렌 맥아더 재단 등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에서 1500억 벌의 옷이 생산되고 해마다 9200만 톤의 옷이 버려진다. 폐기된 옷 가운데 재활용 비중은 13%에 불과하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이 중고 의류를 유행을 따르는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디자이너들은 LG 트롬 스타일러로 냄새와 먼지를 제거하는 등 '리프레시' 과정을 거쳐 깔끔해진 옷들을 수선해 새로운 스타일로 완성한다. 고객도 옷장 속 오래된 옷들을 스타일러로 관리한 후 나만의 차림새를 시도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의류관리기 대명사 LG 트롬 스타일러를 앞세워 매일 빨 수 없는 옷들도 깨끗하고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신개념 의류관리 문화를 이끌고 있다.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박경아 상무는 “고객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면서도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의류관리기의 원조 트롬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지속해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