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 신제품을 8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춰 ‘빌트인 룩’을 구현해 주는 ‘키친핏’ 디자인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빌트인 룩을 구현하면서도 넉넉한 보관 공간을 원했던 소비자들은 비스포크 냉장고ㆍ김치냉장고 2개의 키친핏 제품 조합으로 최대 1035리터의 대용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신제품에는 다양한 식재료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인사이드’ 솔루션을 한층 강화했다.
와인(15℃), 음료(-1℃), 간편식(-20℃) 등 용도에 따라 적정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제품 하칸의 변온실에는 ‘멀티 트레이’를 추가해 식재료를 더욱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러 종류의 곡물을 3개의 분리된 케이스에 총 4.5리터까지 보관 가능한 ‘곡물 디스펜서’도 도입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키친핏(420리터)과 프리스탠딩(490ㆍ586리터) 타입으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냉장고와 동일하게 총 22가지 종류의 패널이 제공되고,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제품의 출고가는 기능과 도어 패널 사양에 따라 키친핏 타입이 254만9000~364만9000원, 프리스탠딩 타입이 224만9000~599만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용량, 식재료 맞춤 보관 솔루션 등 제품 외부부터 내부까지 ‘비스포크’ 콘셉트를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김치냉장고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에서의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