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두번째 시그니처 와인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 출시

입력 2021-09-1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로버트 파커로부터 매년 90점 이상 받아…양념 강한 한식과 어울려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 (사진제공=롯데쇼핑)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쇼핑의 두번째 시그니처 와인이 탄생했다.

롯데쇼핑은 호주산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를 두번째 시그니처 와인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동일한 가격인 1만2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쇼핑이 와이너리와 물량 협상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기존의 ‘킬리카눈 쉬라즈’ 와인 대비 절반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호주의 ‘킬리카눈’은 1997년 설립된 부티크 와이너리로, 2018년 열린 국제 주류 품평회(IWSC)에서 ‘2018년 올해의 호주 와이너리’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킬리카눈’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매년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부티크 와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호주의 쉬라즈 품종은 풍부한 과실향과 중간 이상의 탄닌이 특징인 레드와인으로 만들어진다. 특히, 양념이 강한 한식과 어울려 국내 와인 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품종이다

롯데의 ‘시그니처’ 와인은 가격대별로 구분되는 와인 애호가와 초보자로 분리된 시장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아우르겠다는 목표 아래 출시하는 상품이다. 작년 12월 첫번째로 아르헨티나의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출시했으며, 국내에서 1만원 초반의 고품질 가성비 와인으로 인정받아 준비한 30만병 완판을 기록했다.

올해 롯데마트의 와인 상품군 연간 신장률은 51.6%에 이를 정도로 성장성이 좋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와인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올 초에는 와인전문가 팀원으로 구성된 ‘프로젝트W’팀을 출범했다.

장세욱 롯데마트 와인MD(상품기획자)는 “고품질로 인정받은 호주의 ‘킬리카눈’ 와인을 롯데의 시그니처 와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명절음식과 잘 어울리는 ‘킬리카눈 슬라우치 쉬라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768,000
    • -0.09%
    • 이더리움
    • 4,646,000
    • +5.3%
    • 비트코인 캐시
    • 676,500
    • -7.46%
    • 리플
    • 1,957
    • +23.78%
    • 솔라나
    • 359,700
    • +5.55%
    • 에이다
    • 1,199
    • +7.92%
    • 이오스
    • 964
    • +6.99%
    • 트론
    • 278
    • -0.36%
    • 스텔라루멘
    • 396
    • +17.1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550
    • -13.06%
    • 체인링크
    • 20,970
    • +3.4%
    • 샌드박스
    • 489
    • +4.0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