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상위 100위 기업까지 선정해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이다.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만점은 1000점이다.
코웨이는 BSTI 총 858.4점으로 40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자사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와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코웨이 브랜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아이콘 정수기는 냉각 기술을 적용해 가로 크기가 A4용지 사이즈보다 얇고,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의 ‘Q 마크(Quiet Mark)’를 획득했다. 또한 노블 공기청정기는 입체 청정 시스템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 공기 질 관리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물과 공기, 수면을 비롯해 생활 전반을 돌보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드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