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 개발

입력 2021-10-21 09: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영국 로이드 선급으로부터 기술 인증 획득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 운반선. (사진제공=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영국 선급인 로이드로부터 조선업계 최초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저장탱크 및 16만㎥ 액화수소운반선 개념설계'에 대한 기본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독자 개발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은 선체 내부에 단열공간을 만들어 영하 253도로 액화된 수소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기술이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별도의 독립형 화물창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대형화하는 데 유리하다.

삼성중공업은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을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함으로써 향후 수소 운반선 대형화 개발 경쟁에서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액화수소 화물창 독자 기술 선점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의 화물창과 달리 해외 업체 기술 의존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동연 삼성중공업 조선해양연구소장은 "삼성중공업이 개발한 멤브레인형 액화수소 화물창은 대량의 수소를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운송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삼성중공업이 수소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41,000
    • -2.16%
    • 이더리움
    • 4,650,000
    • -3.73%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1.29%
    • 리플
    • 1,955
    • -2.05%
    • 솔라나
    • 322,500
    • -2.54%
    • 에이다
    • 1,337
    • -0.07%
    • 이오스
    • 1,106
    • -2.21%
    • 트론
    • 272
    • -1.45%
    • 스텔라루멘
    • 614
    • -10.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50
    • -2.54%
    • 체인링크
    • 24,190
    • -2.06%
    • 샌드박스
    • 850
    • -13.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