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사회적 가치(SV) 창출 활동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 ‘SV포탈(Social Value Portal)’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조직별로 운영되고 있던 채널들을 한 곳으로 모아 더 효율적으로 SV 창출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SK하이닉스는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동시에 증대해 우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자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SV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중장기 로드맵인 ‘SV2030’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환경, 동반성장, 사회안전망, 기업문화 등 4대 SV 창출 분야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세부 목표를 수립했다.
그간 조직별로 별도 SV 채널을 구축해 활동하다 보니, 다른 조직의 SV 활동 관련 정보를 활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시스템에 반영되지 않는 오프라인에서 SV 창출 관련 성과와 지표가 관리되는 일도 있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산재한 SV 활동 채널을 하나로 모아, 전사 통합 SV 플랫폼인 ‘SV포탈(Social Value Portal)’을 구축했다. 구축 프로젝트는 올해 3월부터 8개월에 걸쳐 진행됐다.
SV포탈은 △구성원의 SV 활동을 지원하는 ‘SV Activity’ △SK하이닉스 이해관계자와 함께 SV 창출 활동을 지원하는 ‘SV Account’ △선정된 SV 과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SV KPI’ △ SK하이닉스의 모든 SV 성과를 발굴, 취합, 관리하는 ‘Hy-SVMS’ 등 총 4개의 모듈로 구성돼 있다.
SK하이닉스는 SV 실적 취합 및 측정, SV 과제 관리 등 수작업으로 진행됐던 업무들이 자동화되면서 SV 담당자들의 업무 효율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중장기 로드맵에 따라 SV포탈을 지속해서 개선하는 한편, 추가적인 통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