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글로벌샵은 15일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간 맞이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G마켓 글로벌샵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해외 고객을 위해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역직구 플랫폼이자, 국내 오픈마켓을 외국어로 번역한 유일한 플랫폼이다.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인기 상품 판매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 지원, 신속한 배송, 간편한 결제 등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마켓 글로벌샵은 이번 기획전에서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중견기업 상품 판촉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KOTRA가 주관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해 대한민국 중소ㆍ중견 기업의 수출 지원 및 판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기획전에서는 매일 아이디 당 1회 발급받을 수 있는 G마켓 글로벌샵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매일 2000명에게 선착순 발급된다.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에서는 K팝 인기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인싸오빠는 K팝, K뷰티, K패션 등 최신 한국 트렌드를 알리며 구독자 46만 명을 보유한 인기 브랜드 채널이다.
첫 번째 주자로는 K팝 완성형 아티스트돌 에이비식스(AB6IX)의 멤버 웅과 대휘가 출격한다. AB6IX는 8일 오후 8시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상품을 활용해 ‘아이 방 구경하기’와 ‘아이와 친해지기’를 주제로 한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10일 오후 8시에는 K-댄스 열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엠넷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우승 크루 홀리뱅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홀리뱅 멤버들이 직접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 기업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시연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G마켓 글로벌샵 이은영 팀장은 한국문화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소ㆍ중견기업 우수제품의 해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체 유튜브 채널인 인싸오빠는 K팝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통해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 우수 상품을 선보이는 채널로 확고히 자리 잡은 만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한국 우수상품 수출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