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판매 삼성 스마트폰 10대 중 1대는 '폴더블'

입력 2021-11-08 13: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1% 미만에서 12%까지 급상승…판매 호조 지속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진제공=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이후 미국에 판매된 삼성 스마트폰 10대 중 1대는 폴더블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표한 미국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 보고서에 따르면, 8월 말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 두 달 동안 폴더블폰 판매 비중은 12%까지 올랐다.

지난해 갤럭시Z폴드2 등 폴더블폰 출시 이후 두 달간 폴더블폰 판매 비중은 1% 미만을 기록했다. 1년 만에 10%포인트 넘게 판매 비중을 높인 것이다.

비중만 높아진 게 아니라 미국 내 삼성 스마트폰 판매량 증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 기간 삼성 스마트폰 미국 판매량은 지난해 폴더블 전작 모델을 출시했을 때보다 약 9% 증가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판매 호조로 3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35% 점유율을 기록하며 애플(42%)과의 점유율 격차를 한 자릿수로 좁혔다. 점유율 수치 자체도 지난해 1분기(32%)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임수정 연구원은 “갤럭시 폴드와 플립 시리즈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놓고 봤을 때 성공적"이라며 "8월 출시된 두 신제품이 9월 말까지 200만 대 넘는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고, 차별화 부족이라는 기존 평가도 확실하게 불식했다"라고 평가했다.

다만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완전하게 대체하고, 시장 우위 유지를 위해서는 판매량을 좀 더 끌어올릴 필요가 있다고 봤다.

이와 관련해 임 연구원은 "젊은 층과 중장년층을 동시 공략하는 플립형과 폴드형의 더블 폼팩터 전략과 향상된 제품 완성도를 통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28,000
    • -2.32%
    • 이더리움
    • 4,589,000
    • -3.77%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2.74%
    • 리플
    • 1,859
    • -11.14%
    • 솔라나
    • 342,400
    • -4.28%
    • 에이다
    • 1,341
    • -10.06%
    • 이오스
    • 1,119
    • +4.19%
    • 트론
    • 283
    • -5.03%
    • 스텔라루멘
    • 667
    • -8.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5.45%
    • 체인링크
    • 23,160
    • -6.01%
    • 샌드박스
    • 787
    • +31.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