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종합 물류 기업 '부릉'과 지역마트 활성화 제휴협약

입력 2021-11-12 09:38 수정 2021-11-12 1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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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형 동네마트도 토마토앱 서비스 활용할 수 있게 돼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리테일앤인사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리테일앤인사이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송 역량을 갖추지 못한 중소형 동네마트도 토마토앱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운영하는 '토마토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은 이커머스 배송을 위한 물류센터의 대안으로 전국에 퍼져 있는 동네마트를 활용하는 데 있다.

동네마트가 지역상권 소비자 대상으로 빠른 배송을 하기 때문에 동네마트의 배송역량을 필수로 한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전략적 배송 파트너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면서 토마토솔루션을 도입하는 모든 마트에 배송 인프라 제공이 가능해졌다"며 "신선식품의 전국 단위 실시간 배송 구현을 통해 동네마트의 온라인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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