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블루어워드 은상 수상작 SAFE KICK. (사진제공=한국산업기술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는 15일 '2021 블루어워드 국제공모전'에서 본교 디자인공학부 조승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국내 및 해외의 일반 디자이너, 대학원생, 대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 디자인 가치를 창출토록 독려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조승기 학생 수상작인 'SAFE KICK'은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유 전동 킥보드로 미사용 시 접을 수 있게 함으로써 주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킥보드와 헬멧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가 헬멧을 착용해야 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헬멧 내부의 홈과 접힌 손잡이의 끝이 자석으로 연결돼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게 하고, 결합한 헬멧은 자외선(UV) 라이트로 살균까지 가능하게 했다.
조승기 학생은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은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알기 때문에 수상해서 굉장히 기쁘다. 교수님과 협의와 조언을 통해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해 디자인할 수 있었고, 생산과정까지 고려해 디자인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산기대 디자인공학부 융합 교육과정에 고마움을 전했다.
산기대 디자인공학부는 미디어디자인공학전공,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을 특성화하고, 수업 결과물을 공모전에 출품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현장 실무 감각을 고취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