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증시 키워드는 #LG이노텍 #제이콘텐트리 #알비더블유 # 마인즈랩 등이다.
지난 19일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23.64포인트 오른 2971.02로 장을 마쳤다. 외인, 기관이 각각 2323억 원, 740억 원 사들였지만 개인은 3542억 원 팔아치웠다.
LG이노텍은 애플의 메타버스 하드웨어 기기와 애플카의 핵심 부품의 납품이 추정돼 최대 수혜주라는 증권가 분석에 투자자 관심이 몰렸다.
이날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를 35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내년 애플의 메타버스 하드웨어 XR(확장현실) 기기 출시와 2025년 애플카 출시가 예상된다”며 “광학솔루션과 전장부품의 공급 가능성 확대로 향후 재평가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제이콘텐트리는 넷플릭스 두 번째 오리지널 ‘지옥’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9일 넷플릭스에서 ‘지옥’이 공개됐다.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 작품으로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등이 출연한다.
지난 21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콘텐츠 순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옥’은 20일 기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이날 알비더블유, 마인즈랩이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 알비더블유는 연예기획, 매니지먼트, 음원 및 영상 저작 관리 제작 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다. 그룹 ‘마마무’를 비롯해 일본에서 활동 중인 ‘원어스’ 등 5개 팀의 전속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마인즈랩은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기반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다.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까지 AI가 필요한 다양한 고객들에게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